Bigbang - 5辑 - ALIVE

专辑:
5辑 - ALIVE
歌手:
Bigbang
语言:
韩语
发行时间:
2012-02-29
风格:
Dance-Pop
授权单位
YG Entertainment
评分:

1 2 3 4 5

0人评分, 平均0

收藏:
收藏这张专辑
播放整张专辑 加入列表

专辑文案:(声明:文案均由授权方提供,并不表示一听赞同其立场或观点)

빅뱅 미니앨범 5집 ‘ALIVE’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빅뱅의 이번 미니 앨범에 실릴 6곡 전곡이 타이틀곡” 이라는 ‘파격적인’ 소식을 전했다. YG는 15일 오전 YG 공식 블로그 통해 빅뱅 미니앨범 수록 곡 중 ‘BLUE’와 ‘BAD BOY’ 두 곡에 타이틀곡 마크를 표시하여 더블 타이틀곡임을 알렸다. 하지만 바로 다음날 ‘사랑 먼지’, ‘FANTASTIC BABY’까지 추가로 타이틀곡 표기를 하여 팬들을 더욱 놀라게 했으며, 17일 오전 또 다시 ‘재미없어’와 대성 솔로곡 ‘날개’까지 추가로 타이틀곡 표기를 하면서 전곡이 타이틀 곡임을 공표하고 나섰다.

‘더블 타이틀곡’이라는 말은 종종 사용해왔으나 이처럼 앨범 전곡이 타이틀곡임을 밝힌 것은 국내 가요계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그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만큼 놀랍고 파격적인 시도. 이와 같은 새로운 시도는 빅뱅이라는 대형그룹의 컴백이 주는 무게감과 수많은 히트곡들을 남긴 빅뱅이 이번에는 또 어떤 새로운 음악들과 파격적인 패션으로 돌아올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부분의 그룹들이 해체 또는 은퇴하는 최대 위기의 시기가 바로 5년 차라고들 하는데, 지난해데뷔 5주년이었던 빅뱅 역시 안 좋은 사건, 사고로 인해 최대 위기로 맞았던 한 해였다. 하지만 사고 이후 빅뱅 멤버들은 깊은 반성의 시간을 가지며 스튜디오에서 음악창작 활동에만 몰두해왔으며, 그 덕분에 앨범 전곡을 타이틀곡으로 정할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물들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다.

빅뱅은 최근 뉴욕에서 ‘BLUE’와 ‘BAD BOY’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고 돌아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철저한 보안 속에서 진행되었던 촬영임에도 불구하고 뉴욕 공항입국부터 촬영 내내 현지에 있는 외국인 파파라치들로 몰려 현지 경호원들조차 놀랐을 정도이다.

또한, 외국의 경우 파파라치를 법적으로 제지할 방법이 없어 빅뱅 뮤직비디오 촬영 소식이 외국 인터넷 사이트들을 통해 알려지게 되는 등 빅뱅의 이번 앨범에 대해 국내를 넘어서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갖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곡을 타이틀곡으로 한 빅뱅의 새 미니 앨범은 오는 2월 29일 발표하며 이에 앞서 오는 22일, 감성적인 신곡 ‘블루(BLUE)’의 음원을 선 공개한다. 신곡 ‘블루(BLUE)는 빅뱅 컴백을 앞둔 멤버들의 솔직한 심경을 전하는 TV광고에 BGM으로 사용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 다운에 들어간 빅뱅은 오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국내활동에 돌입하며 기세를 몰아 올 한해 월드투어 ‘BIGBANG ALIVE TOUR 2012’ 로 전세계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专辑《5辑 - ALIVE》的歌曲列表

购买这张专辑

序号 歌曲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1 INTRO (ALIVE)高清MV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2 BLUE高清MV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3 사랑먼지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4 BAD BOY高清MV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5 재미없어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6 FANTASTIC BABY高清MV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7 날개 (대성 SOLO)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Bigbang的精选专辑

全部36张专辑

5辑 - ALIVE的评论

正在载入,请稍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