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尹钟信) - 行步 2011 尹鍾信

专辑:
行步 2011 尹鍾信
歌手:
윤종신 (尹钟信)
语言:
韩语
发行时间:
2011-12-06
风格:
K-POP
授权单位
미러볼뮤직
评分:

1 2 3 4 5

0人评分, 平均0

收藏:
收藏这张专辑
播放整张专辑 加入列表

专辑文案:(声明:文案均由授权方提供,并不表示一听赞同其立场或观点)

2011년 월간 윤종신 결산앨범 '윤종신 행보 2011'



2010년에 시작된 20년차 뮤지션 윤종신의 음악적 행보의 다짐 '월간 윤종신'이 2년째 진행되었다. 다행히 그는 지치지 않았고 '행보 2010'에 이어 '행보 2011'이 출시되었다.



2010년 <월간 윤종신>에서 간간히 시도되었던 featuring이 2011년엔 두 달을 빼놓고는 매달 이루어 졌다. 피아니스트 김광민, 이상순, 신치림은 연주로 정석원, POSTINO는 작편곡으로 노래로는 이현우, 장필순, 이정, 정준일(메이트), 김그림, 규현(슈퍼주니어) 그리고 작년에 본능적으로를 도왔던 랩퍼 Swings 등 여러 뮤지션들이 다양한 형태로 월간 윤종신을 도왔다. 장르도 스탠다드 재즈, 보사노바, 포크, 발라드, 메들리, 디스코 등 윤종신의 활동 영역처럼 다양하게 시도되었다.



2010년의 '꾸준히 열심히 하자'라는 다짐으로 시작한 <월간 윤종신>은 2011년 들어와 좀 더 ‘윤종신’만이 할 수 있는 그만의 '어덜트 컨템포러리(adult contemporary)' 를 구축하려는 의도가 강하게 담겨있다. 예전부터 그의 음악적 기반이었던 '복고', 정확히 말하면 70-90년대 이지리스닝 계열의 음악에 영향을 받은 그의 곡들은 역시 그만의 화법, 창법, 프로듀싱으로 그의 음악을 함께 해온 팬들의 바람을 올해도 무너뜨리지 않는다.



'윤종신 행보 2011'은 분명 '윤종신' 그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함과 부지런함이 가득 베어있는 13곡의 알찬 앨범이다.





*트랙별 자료



Track1 Happy New Year…with You (featuring 김광민)

작사 윤종신 작곡 윤종신 이근호 편곡 김광민



월간 윤종신 2011년 1월호는 윤종신 자신이 너무나 좋아하고 열렬한 팬인 피아니스트 김광민과 함께 했다. 피아노 김광민 콘트라베이스 이순용 드럼 크리스 바가(Chris Varga)의 재즈트리오 구성으로 1월의 겨울밤을 묘사했다. 사랑하는 사람, 그리운 사람, 잊을 일이 많은 사람들에게 윤종신이 새해에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김광민 피아노 선율이 고스란히 그들에게 옮겨준다. 데뷔 초기에 재즈 분위기의 곡을 간혹 불렀던 윤종신의 목소리는 이제는 두터워진 중후함으로 이 장르에 제법 어울린다. 그의 어덜트 컨템포러리에 대한 접근에 또 다른 시도로 보여진다.



PIANO 김광민 DRUM Chris Varga CONTRABASS 이순용





Track2 바바바 (featuring 이상순) (부제:화해송)

작사 윤종신 작곡 윤종신 이근호 편곡 이상순





발렌타인데이가 있는 2월..초콜릿을 받은 남자들의 답가는 보사노바다.

롤러코스터, 베란다 프로젝트 그리고 3년 동안의 네덜란드 유학으로 한층 더 섬세해진 터치를 보여주는 이상순의 나일론 기타와 윤종신의 수분을 쏙 뺀 까칠뽀송한 목소리가 함께 한다. 다툼으로 토라진 여자친구에게 슬며시 다가가 화해를 유도하는 '비굴오그라듬'의 진수를 보여주는 윤종신의 가사가 백미다.



Guitars & Bass 이상순 Percussions 김현준 Chorus 하림





Track3 거기까지만 Track4 너없이 산다 (featuring 이현우)

작사 윤종신 작곡 윤종신 이근호 편곡 정지찬(거기까지만) POSTINO(너없이 산다)



월간 윤종신 3월호 이번엔 20년전으로의 시간여행이다. 거기엔 윤종신의 절친한 동료 이현우가 함께한다.



두 곡은 한 이야기로 이어져 있으며 윤종신이 부른 '거기까지만'은 이별 상황 그리고 이현우가 부른 '너없이 산다'는 한참 시간이 흐른 후 돌아오지 않는다는 걸 깨달은 후의 이야기다.



'거기까지만'은 90년대 초 유행하던 전형적인 단조발라드의 진행을 따라 우리 대중들이 좋아했던 애조띤 선율에 윤종신의 초창기처럼 가녀린 목소리가 더해져 요즘의 직설적인 화법의 이별가와는 다른 뭔가 우회적이고 섬세한 한 남자의 이별의 심정을 담아내었다.



월간 윤종신 3월호의 타이틀 곡인 '너없이 산다'는 윤종신이 6년전 써놓았던 곡으로 모든 가사와 편곡을 이현우에 맞추어 진행을 했다. 가사 속에 이현우의 히트곡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 '헤어진 다음 날', '꿈', '후회' 등의 제목을 등장시키며 그의 남성적인 창법과 화법으로 표현되는 이별 후의 체념이 당시 유행하던 화려한 팝발라드 편곡과 함께 듣는 사람을 90년대 초중반 우리 가요의 황금기 속으로 데려다준다.

专辑《行步 2011 尹鍾信》的歌曲列表

购买这张专辑

序号 歌曲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1 Happy New Year…with You / feat. 김광민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2 바바바 / feat. 이상순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3 거기까지만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4 너 없이 산다 / feat. 이현우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5 결국 봄 / feat. 장필순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6 두 이별 / feat. 이정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7 말꼬리 / feat. 정준일.MATE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8 SHIN’S RHYTHM FOR 20 YEARS / feat. POSTINO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9 LOVE SCANNER / feat. 정석원, Swings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10 니 생각 / feat. 김그림, 신치림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11 못나고 못난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12 늦가을 / feat. 규현.Super Junior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13 나이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윤종신 (尹钟信)的精选专辑

全部22张专辑

行步 2011 尹鍾信的评论

正在载入,请稍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