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
1979년 11월 21일 / 대한민국
별명 (Nickname)
사오정, 도라에몽, 3초맨, 미식가
종교
기독교
취미
피아노, 스포츠, 인터넷 서핑
특기
악기 연주(기타, 피아노, 드럼)
학력
-서울 도곡초등학교 졸업
-서울 역삼중학교 졸업
-서울 휘문고등학교 졸업
-우송정보대학 실용음악학과 졸업
-상명대학교 연극학과 졸업
가족
2남 중 장남
신체조건
172cm, 61kg
프로필
- 이상형 : 똑소리 나는 여자
- 성격 :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솔직하다
- 좌우명 : 남자로 태어나서 이 정도도 못 참으면 죽어라!
- 좋아하는 음식 : 초밥, 생선회
- 좋아하는 색깔 : 녹색, - 파랑색
- 버릇 : 손을 가만히 두지 않는다
- 매력포인트 : 전부 다 매력
- 이제 그는 그룹[신화]에서 [김동완 is]로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지난 10년간 그룹 “신화”로 데뷔해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등 동남아시아 최고의 인기그룹으로 전성기를 누린 김동완은 드디어 자신의 첫번째 솔로 앨범을 들고 다시 한번 팬들곁에 찾아왔다.
[김동완 is]라는 앨범 타이틀의 의미는 김동완의 모든 것을 이 앨범 한장으로 표현하겠다는 본인의 강한 의지가 담겨있다. 또한 이번 솔로 앨범의 타이틀 곡은 사랑 그리고 아련한 옛 기억을 되새기며,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로 김동완만의 흡입력있는 보컬의 매력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김동완 솔로 앨범에는 12년간의 우정을 지킨 MC몽과 허인창이 참여하였으며, 꼭 한번 듀엣곡을 해보고 싶었다던 가수 별과 D.Bace도 함께 했다. 특히, 김동완의 첫 솔로 앨범을 위해 신혜성, 이민우, 에릭, 앤디가 지원사격으로 나섰다. 10년간 끈끈한 우정으로 다시 뭉친 [신화]를 기다려온 팬들은 이번 김동완의 솔로 앨범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김동완 1집 타이틀 곡 “손수건“
이번 김동완 1집 앨범의 타이틀 곡인 ‘손수건’은 서정적인 발라드로서 트렌디적인멜로디가 대중들을 한번에 사로잡을 만큼의 흡입력이 강한 곡이다. 이 곡은 장윤정의 ‘어머나’, 이루’까만안경’을 연이어 대박을 터트린 작곡가겸 프로듀서 윤명선씨의 곡이다. 특히 이번 곡의 에피소드를 말하자면 윤명선씨가 김동완을 위해 곡작업에 들어가자마자 단 10분만에 완성된 곡으로서, 보컬녹음 또한 1시간만에 완성하여 모두를 경악케했다는 후문. 이번 타이틀 곡인 “손수건”의 가사는 울고있는 여자친구의 눈물을 닦아주고 위로해주는 남자의 따뜻한 모습을 담아 따뜻함과 순수함이 뭍어나는 신선함의 결정체이다. 이외에도 이번 김동완의 솔로 1집앨범에는 히트 작곡가겸 프로듀서 방시혁, 최고의 히트작사가 최갑원, 오성훈과 히트 작곡가 PJ, 박창현을 비롯한 신예작곡가 신사동 호랭이등 음악계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한 앨범으로서 그 의미가 더해진다.
이번 김동완 솔로 1집 앨범에는 총 12곡이 수록되어있으며, 노을, 별, 간미연등의 프로듀서를 맡아온 H2 소속사 대표 홍현종이 이번 김동완 솔로 앨범의 프로듀서를 맡으면서 김동완의 잠재되있던 음악성을 이끌어내 김동완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자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김동완의 첫번째 솔로 앨범을 위해 신혜성, 에릭, 이민우, 앤디가 앨범녹음작업에 직접 참여해 신화라는 이름으로 함께한 10년간의 끈끈한 우정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