专辑文案:(声明:文案均由授权方提供,并不表示一听赞同其立场或观点)
14 년째 어설픈 고정 간첩 아빠 V S 열혈 반공소녀 딸
< 스파이파파> 는 70년대의 가난하고 어두웠던 모습 대신, 때 묻지 않은 사람들의 순수함에 초점을 맞춰 아이러니한 상황에 놓인 아빠와 딸의 가족애를따뜻하고 유쾌하게 그린다. 반공/ 간첩/ 분단이라는 자칫 무겁게 보이는 소재를 아빠와 딸이 처한 상황을 경쾌하고 밝게비추면서웃음과 감동, 가족애를 느끼게 한다.
< 스파이파파>는 이 영화의 주 관객인2 0 대들 뿐 아니라 남녀노소를 망라한 가족 관객의 마음에 즐거운 감동을 주는 작품으로 관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귀여운 명랑가족코미디이다.
수록된 음악은 모두 어린시절의 향수와 천진난만 함등을 주 테마로 설정하고 만들었으며 음반에 실린 곡들은 실제 영화에 수록 된 곡들 중 일부분이다.
수록곡 중 호로롱은 일명 짝퉁 조선가요로 실제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 휘파람”이나 “ 반갑습니다” 등의 북한 노래 처럼 편곡도 가사도 만들어졌으며 뮤지컬 배우인 손현정이 실제 북한 여가수처럼 노래해주었다.
또한 영화의 엔딩 크레딧 곡이자 주제곡이라 할 수 있는 “ 아빠하고 나하고”는 주연 배우인 이두일과 김소현이 아빠와 딸로 함께 불렀으며 어른과 아이 모두 흥얼거리기 쉬운 가요와 동요의 그 중간 형태의 멜로디와 편곡이 돋보인다.
앨범 참여 뮤지션은 집시 바이얼리니스트 KoN이 바이올린과 비올라에 녹음에 참여 했으며 그 밖에 많은 젊은 뮤지션들이 세션에 참여 해주었다.
本专辑因版权原因或者内容问题不提供试听与下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