郑仁 - 그니

专辑:
그니
歌手:
郑仁
语言:
韩语
发行时间:
2013-03-12
风格:
K-POP
授权单位
CJ E&M
评分:

1 2 3 4 5

0人评分, 平均0

收藏:
收藏这张专辑
播放整张专辑 加入列表

标签:

中速 CD EP

专辑文案:(声明:文案均由授权方提供,并不表示一听赞同其立场或观点)

‘음악 프로듀서’로 변신한 정인의 세 번째 미니앨범 <그니>
여자 그리고 사랑에 대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노래하다!

실력파 여성 보컬리스트 정인이 여자 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노래한 세 번째 미니앨범 <그니>로 돌아온다.

그 동안 두 장의 미니앨범과 단독콘서트, MBC ‘나는 가수다’ 등을 통해 소울 뮤지션으로서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정인이 이번엔 앨범의 모든 것의 진두 지휘하는 ‘음악 프로듀서 정인’이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달고 한 층 더 풍부해진 음악세계와 그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사랑 이야기의 모든 것을 꺼내 보인다.

‘그 여인’을 뜻하는 순 우리말 <그니>라는 앨범 타이틀에서도 느껴지듯이 이번 앨범에는 여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지극히 평범하지만 현실적인 사랑에 대한 5가지의 이야기가 수록됐다. 특히 정인은 이번 앨범에서 특유의 파워풀한 보컬과 격정적인 애드립을 내세우기 보다는 바로 옆에서 조곤조곤 얘기하듯 편안하고 담담한 느낌으로 곡을 해석해 은은한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정인 음악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아끼지 않은 많은 아티스트들이 프로듀서로 음악적 역량을 넓힌 정인을 위해 무조건적인 도움을 준 것도 인상적이다.

정인이 1집 <정인 From Andromeda>를 준비할 때부터 아껴둔 곡이자 <그니>의 타이틀곡인 “그 뻔한 말”은 정인의 음악적 소울메이트라 할 수 있는 힙합듀오 리쌍의 ‘개리’가 가사를 썼고 싱어송라이터 ‘윤건’이 작곡을 맡았다. 여기에 감정을 내지르지 않고 슬픔을 절제한 정인의 보컬이 “그 뻔한 말”의 깊이를 더하며 진한 여운을 남기고 있다.

또 이번 앨범에는 정인의 오랜 연인인 ‘조정치’가 작곡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고 정인 자작곡의 모티브가 되기도 했다. 남자친구가 잘 나가서 좋지만 때론 나만 아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다는 귀여운 푸념이 담긴 곡 “치,”와 조정치가 얼마 전 발표한 <유작>을 만들 당시 여자친구로서 힘이 돼 주지 못해 미안했던 마음을 담은 “그런 말 마요”가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다이나믹듀오의 ‘개코’가 작곡, 작사하고 ‘개리’가 작사, 피쳐링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연인의 불확실한 사랑을 슬프지만 무겁지 않게 표현한 “좀 걷자”와 이제 친구가 아닌 여자로 봐주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마지막 수록곡 “OK?”가 젊은 연인들과 사랑을 막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여기에 정인의 두 번째 미니앨범 의 타이틀곡 “장마”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했던 배우 류현경이 이번에도 정인을 위해 다시 메가폰을 잡았다. 류현경은 남녀가 사랑하고 이별하는 과정, 섬세한 감정의 변화 등을 영상으로 녹여내 “그 뻔한 말”이라는 노래가 주는 메시지의 감성을 극대화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타이거JK와 배우 조은지가 남녀 주인공으로 출연해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연인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렇듯 정인의 음악을 기다려 온 많은 음악 팬들은 <그니>를 통해 사랑에 대한 환희, 환상, 기쁨보다 현실적인 고민이 보이기 시작하는 여자들의 이야기는 물론, 현재진행형인 음악과 사랑을 통해 ‘그 여인’으로 성숙해져 가는 정인을 재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专辑《그니》的歌曲列表

序号 歌曲

播放 收藏 歌词 下载

01 치,

播放 收藏 歌词 下载

02 그 뻔한 말

播放 收藏 歌词 下载

03 그런 말 마요

播放 收藏 歌词 下载

04 좀 걷자(Feat. 개리)

播放 收藏 歌词 下载

05 OK?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郑仁的精选专辑

全部5张专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