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京浩 - 10辑 - 共存 - Part 01 -Sunset

专辑:
10辑 - 共存 - Part 01 -Sunset
歌手:
金京浩
语言:
韩语
发行时间:
2013-02-22
风格:
摇滚
授权单位
에스케이커뮤니케이션즈
评分:

1 2 3 4 5

0人评分, 平均0

收藏:
收藏这张专辑
播放整张专辑 加入列表

标签:

中速 CD 韩国版

专辑文案:(声明:文案均由授权方提供,并不表示一听赞同其立场或观点)

대한민국 락 보컬리스트의 계보를 이어나가는 국민 락커 김경호가 4년만의 정규 10집 앨범
『共存 – part 01 -sunset』을 들고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김경호의 10번째 정규 음반을 기념하여, 김경호가 그 동안 우리에게 들려주던 음악, 그리고 이젠 그가 지금 당신에게 들려주려 하는 음악. 그것에 대한 공존의 세계로 마치 한편의 자서전과 같은 형식의 음반이며 순번대로 part 01 sunset 과 part 02 sunrise 로 나누어져 발매가 될 예정이다.

이번에 발매되는 part 01 sunset은 늦겨울과 봄의 시작을 알리는 차가움과 따뜻함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음반이라 할 수 있겠다. 듣는 이로 하여금 그들의 추억과 감성을 자극하며 조심스레 가슴에 스며드는 록 발라드 스타일로 담겨져 있으며, 곧 다가올 part 02 sunrise는 한 여름의 시원한 청량감을 느끼게 해 줄 속도감과 비트감 있는 락으로 구성되어질 예정이다.

우선 이번 발매되는 『共存 – part 01 -sunset』은 총 6곡으로 채워져 있으며, 타이틀 '사랑이 들린다면' 은 신인 작곡가 김동현과 함께 한 곡으로, 그 간의 강렬한 샤우팅 창법을 절제하며, 달콤하고 감미롭게, 그리고 부드러우면서도 김경호 특유의 힘 있는 스타일로 그의 또 다른 면을 보여주는 록발라드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그 동안 다수의 공연을 함께 꾸려오며 지금까지도 최고의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김경호 밴드가 직접 곡을 연주 레코딩 하였으며, 방송 '나는 가수다'에서 김경호와 함께 동거동락하며 다양한 재미와 음악적 센스, 테크닉을 보여준 편곡팀인 양남승과 홍동표가 함께 하였다. 달콤하면서도 힘 있는 김경호의 보이스와 아름다운 선율의 스트링, 그리고 부드럽고 깨끗한 코러스의 조합으로 시종일관 듣는 이의 귀를 따뜻하게 녹여줄 발라드 곡이다.

또, 최근 감성적인 음악들로 주목 받고 있는 N.EX.T 출신의 작곡가 김동혁과 함께 한 발라드 넘버들인 ‘너를 기다려’ 와 ‘노을’은 그 동안 직선적이었던 김경호표 발라드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음색과 감성을 주된 코드로 사용하는, 새로운 김경호표 발라드의 서막을 알리는 곡들이라 할 수 있겠다. 웅장한 현악과 클래식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다짐’은 김경호 6집의 타이틀 곡 ‘희생’을 작곡했던 유주형의 작품이다. 힘든 시간 함께 해준 사람들을 위해 다시 시작하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어쿠스틱 피아노와 현악 앙상블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어 깊은 감성을 깨우는 곡이라 할 수 있겠다.

이번 앨범에서 또 하나 주목할 부분은 김경호 자신이 직접 곡을 만들고 가사를 쓰며, 락 보컬리스트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싱어송 라이터의 모습도 보여주었다는 점에 있다.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오며 자신의 밴드에서 기타리스트로서도 활약을 했었으며, 현재도 꾸준히 활동 중인 기타리스트 박창곤(Gony Park)과 함께 만든 작품 ‘달의 눈물’ 은 80-90년대 메탈발라드의 파워풀함과 애절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또한, 김경호 본인이 직접 작사한 Get on your feet는 하드록 스타일의 Rock&roll 음악으로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박창곤의 기타 사운드 위에 언제나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준 팬들에 대한 답례로 그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글과 목소리로 표현을 하여 곡의 진정성을 살려주고 있다.

『共存 』이라는 타이틀은, 한껏 부드러운 ‘국민언니’의 이미지와 무대에서 포효하는 ‘상남자’의 이미지.
본인이 추구하는 음악적 성향인 메탈과 대중과 호흡하는 발라드 넘버들의 혼재. 그리고, 과거의 김경호와 오늘의 김경호가 지금의 음악에 ‘공존’하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락이라는 장르가 수없이 많이 파생되는 이 시기에, 과거 헤비메탈 음악에 대한 갈망과 갈증을 해소시켜주기 위해 만든 곡들과 언제나 그가 그래왔던 것처럼 대중들의 곁에서 쉽게 호흡할 수 있는 김경호만의 락 발라드 넘버들, 오랜만에 발매되는 정규 앨범인 만큼, 열정과 욕심을 가지고 '공존'이라는 이름 하에 그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걸 보여주기 위한 작업 흔적들을 곳곳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 번 정규 열 번째 앨범까지 그가 불러온 다양한 음악을 통하여 수 많은 사람들이 김경호를 알지만, 아직도 그가 전해주고 싶은 음악 이야기는 멈출 기미가 없다. 록의 불모지라 불리는 이 곳에서 그는 여전히 한 길을 고수하며, 락 마니아와 락을 어려워하는 대중 사이에서 다리 역할을 하는 중요한 존재임에 틀림없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어떤 음악으로 그들의 시선과 관심을 모을지 정규 10집. 그 대망의 첫 번째 시리즈 -『共存 – part 01 -sunset』은 모두가 주목할 만한, 아니, 모두가 주목해야 할 앨범임에 틀림없다.

专辑《10辑 - 共存 - Part 01 -Sunset》的歌曲列表

购买这张专辑

序号 歌曲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1 사랑이 들린다면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2 너를 기다려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3 다짐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4 노을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5 달의 눈물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6 Get On Your Feet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07 사랑이 들린다면 (Inst.)

播放 收藏 歌词 下载 铃声

金京浩的精选专辑

全部3张专辑

10辑 - 共存 - Part 01 -Sunset的评论